가슴 성형 수술을 하려고 할 때 많이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절개 부분을 어디로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중 가장 많이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는 겨드랑이 절개와 밑선 절개가 대표적이므로 이 2개 수술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절개 방법
겨드랑이 절개
겨드랑이 주름 부분을 절개하여 최대한 흉터가 나지 않도록 하는 절개 방법 입니다.
밑선 절개
가슴 아래 부분에 생기는 밑선 부분을 절개 하여 수술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절개법도 존재하지만 수술 방법이나 불편한 사항이 많아 위 두 가지 방법만 비교해 보겠습니다.
절개법 선택
우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성형외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면 밑선 절개가 어려운 유형, 겨드랑이 절개를 하기 위한 겨드랑이 주름이 부족한 유형 등 다양합니다.
또한 어느 곳이 덜 아플지 가늠을 하고 차라리 이곳에 통증이 낫겠다라고 생각한 부분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절개법마다 의사 선생님의 수술 숙련도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절개법에 대한 노하우나 경력이 많은 분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많은 정도의 부위를 피해서 절개를 잘하는 숙련도 높은 의사님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흉터 같은 경우 자신이 입는 옷 스타일이나 내가 흉터가 잘 남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곳을 피해서 결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참고로 한국 여성들은 밑선 형성이 잘 안 되어 있어서 밑선 흉터가 좀 더 도드라지게 표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인원이 흉터에 있어서 겨드랑이 절개 선택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물론 밑선 형성이 잘되어 있는 분이라면 진행해도 무방하고 겨드랑이 주름이 적은 분들은 밑선 절개가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아픔 정도
사실 아직 까지 절개법에 따라 아픔 정도를 어느 것이 더 아프다고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절개법마다 거의 통증을 느끼지 않는 분들도 있고 매우 약한 절개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이건 정말 수술자에 따라 다르다고 보면 됩니다.
환자 통증 민감도가 모두 다르고 절개한 부분의 살 성질에 따라 제각각입니다.
그러니 병원을 선택하실 때 아픔을 많이 느끼지 않았던 후기의 병원 위주로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술하는 원장님 마다 수술 방법이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이렇게 가슴 성형 수술 겨드랑이 절개와 밑선 절개에 대해 비교해봤는데 좀 더 자신에게 맞는 절개법을 선택하여 좋은 가슴 수술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