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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by (;´д`)ゞ2 2022. 7. 22.

신분증을 사용하시다가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당황하지 마시고 빠르게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수령하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보시고 신청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재발급 종류

1. 방문신청

2. 인터넷신청

재발급 방법

첫 번째 방문신청은 직접 근처 읍, 면, 동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가실 때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사이는 3.5cm * 4.5cm의 신분증 용 증명사진입니다.

 

두 번째 신청으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방문수령 하는 방법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부분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메뉴를 선택하여 증명사진 이미지 파일을 따로 신청하는 기기에 옮겨놓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이미지 첨부하여 신청하시고 근처 주민센터 원하는 센터로 신청하시면 신분증 생성 후 수령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는 5,000원 이기 때문에 수령 또는 인터넷 신청 시 포함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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